꽃 이야기

우단담배풀

라온! 2019. 6. 7. 23:07

 

우단담배풀

이 아이와의 첫 만남은 고근산을 가는 길에서였다

바위틈에서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모습이었다

보는 순간 담뱃잎을 참 많이도 닮았다는 생각이

들었는데 후에 이름을 알고보니 우단담배풀이었다

그 후로 금능해수욕장 야영장과 창흥동 철새도래지

바닷가에서 군락을 이루어 자라고 있는 모습을 봤다

이런 기억은 참 오래도 기억을 한다

그곳에서 질경이 씨앗처럼 먼지에 가까운

 씨앗을 받아 화단에 뿌리곤 잊고 살았는데

작년봄에 화단에서 발아가 되고 자라 꽃이 피었는데

잎이 너무 무성해 다른 화초들을 다 덮어버려

집 옆 공터로 옮겨 심었었는데

올해는 그 공터에서 자라 다시 꽃을 피웠

환경이 좋아서인지 내 키를 넘어 한참을

올려다봐야 할 만큼 자랐다

2m가 넘을 듯하다

바닷가에서 만났던 아이와는 전혀 다른 아이처럼...

 

 

잎사귀에 꽃잎이 떨어져 쉬고 있다

 

 

 

 

키가 너무커서인지 지난밤 바람에 고개를 숙였다

 

 

 

 

너무 높아 이쁘게 담을 수가 없다 ㅠ 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렇게 길을 걷다 만났던 아이들은 오래도록

잊혀지지자 않고 내가 생각해도 놀라울 정도로

장소와 꽃이피는 시기가 정확하다

어제일도 기억이 나질 않는데...

사람마다 하나쯤은 잘하는게 있다던데 난 아마도

꽃과 나무에 대한 기억이지 않나싶다

바람은 거세게 불었지만 비는 예상치보다

많이 적게 내렸다

반나잘 넘게 비 설겆이를 하고 텃밭에서

자라고 있는 귀요미 아이들을 화단으로

옮겨 심었다

이젠 계절마다 꽃들이 알아서 피고 지기를 한다

우리 야생화들은 알아서 번식을 하기

때문에 텃밭에 날아가 자라는 아이들만

제 자리로 데리고 오면 시기에 맞춰

고운 자태를 보여줘서 참 고맙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 꽃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브라질달개비  (0) 2019.06.13
메리골드  (0) 2019.06.08
솔채  (0) 2019.06.04
수국  (0) 2019.05.31
니겔라  (0) 2019.05.29